국민의힘, MBC 날씨방송 ‘파란색 1’ 방심위 제소…“노골적 선거운동”_브라베에서 돈 벌어_krvip

국민의힘, MBC 날씨방송 ‘파란색 1’ 방심위 제소…“노골적 선거운동”_카시아스 카지노 레스토랑_krvip

국민의힘은 MBC 뉴스가 더불어민주당을 연상시키는 파란색 숫자 '1' 그래픽을 사용한 것이 "노골적인 선거운동"이라며 오늘(28일)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제소했습니다.

국민의힘은 해당 보도가 선거방송 심의규정 제5조(공정성) 제2항, 제12조(사실보도) 제1항을 위반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어제(27일) MBC 저녁 뉴스에서 기상캐스터는 파란색 숫자 그래픽 '1'이 나온 화면에서 "지금 제 옆에는 키보다 더 큰 1이 있다. 1, 오늘 서울은 1이었다. 미세먼지 농도가 1까지 떨어졌다"고 전했습니다.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선거를 코앞에 두고 나타난 파란색 숫자 '1'은 누가 보더라도 무언가를 연상하기에 충분해 보인다"며 "오죽하면 온라인상에서 빠르게 퍼지며 사전선거운동이 아니냐는 의혹까지 불거졌겠나"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공영방송 MBC에 대해 지난 대통령의 미국 순방 과정에서 불거진 자막 논란과 관련해 최근 법원은 정정 보도를 하라고 선고한 바 있다"며 "왜곡되고 공정하지 못한 보도의 끝은 정해져 있다"고 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MBC 뉴스데스크 동영상 캡처]